10월은 할 일이 많아 조금 늦었네요

 

문제풀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문제

문제 접근 시 home, login 등 기능이 보이네요


문제풀이 

 

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몰라 문제 접근 전 힌트를 보았습니다.

이 애플리케이션의 관리자 패스워드를 찾으라는 것으로 보이네요.

 

home 기능을 사용해 보니 딱히 기능이 있어 보이지 않았습니다.

 

이후 로그인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.

ID/PW에 admin/admin을 입력해 보았습니다.

 

에러가 뜨며 로그인되지 않더군요.

URL을 통해 관리자 페이지가 존재할지 몰라 admin.php를 입력해 보았습니다.

아래와 같은 하위 폴더가 존재하네요

접근해도 별다른 반응이 없습니다.

 

이 부분부터 막혀서 검색해 본 결과 php wrapper라는 것이 존재하더라고요

그중 php://filter라는 것이 존재하였으며, 이번 주제와 맞게 이 방식을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.

 

간단하게 설명하자면 encode/decode 옵션을 사용하여 서버 안에 존재하는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고 하네요.

 

공격법은 www.(대상 사이트 주소 및 하위 폴더)/?파라미터=php://filter/convert.base64-encode/resourc=(열람할 문서의 경로) 입니다.

 

위의 공격법을 적용해 보겠습니다.

inc 파라미터에 php filter wrapper를 적용해 보았습니다.

 

ch12.php안의 내용이 인코딩 되어 나왔네요 이것을 디코딩해보겠습니다.

 

디코딩한 결과에 config.php 파일이 있네요 이 파일도 wrapper 해보겠습니다.

 

config.php 파일의 인코딩 결과가 나오네요 이 부분을 디코딩해보니...

 

admin계정의 패스워드가 나왔습니다.

 

이 부분을 검증해보니...

 

파랑새가 나왔습니다.

 

한동안 문제를 못 풀다가 이제 다시 열심히 진행해야겠다.

 

문제풀이 끄읏~

복사했습니다!